디/자/인/??
요즘 디자인 작업을 간간히 할일이 생겨 포토샵 CS를 보게 된다.
포토샵을 아주 모르는바는 아니다. 조금 안다. 그래서 책을 골라도 초급용 고르기에는 너무 아깝고
중급용 고르기에는 이럴 필요까지는 없는데 하는 망설임이 느껴지는게 사실이다.
그러던중 "포토샵 CS - 모든걸알켜주마!"을 보게 되었다.
 
책은 저자와 독자가 이루어가는 강의와 같다.
강의는 일방적이지 않고 독자의 성향에 따라 천천히 이뤄질 수 있고 하루밤 사이에 모든 강의가 끝날 수 도있다.
이런 강의의 결과는 독자를 저자와 동일레벨 혹은 비슷한 레벨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토샵 CS - 모든걸알켜주마!" 는 이런 부분에 있어
초급이지만 아주 초급이 아닌 사용자들을 다양한 팁! 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책은 포토샵이 주로 사용되는 사용처에 맞게 몇가지를 이야기 한다.
그 몇몇가지는 web디자인용, 디지탈카메라 편집용, 이모티콘및 아이콘 제작용 이다.
포토샵이 많은 분야에 활용되기에 서평자 같이 초보이면서 스스로 초보아닌척 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다방면에 포토샵 활용방법이나 팁들이 중요할 수 도 있다. (즉! 본책은 전문가분들이 보시기에는 아닙니다.^^)

사용처 1 : web디자인용
 > web디자인용으로 이뤄진 부분중 좀 부실한 책의 경우 아이콘 만들기만 언급하는데
      본 책은 아이콘 만들기 (이모티콘)과 홈페이지 전체 구성에 대한 접근 방법을 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
     사실 홈페이지에서 아이콘하나 못만들 사람 없겠지만 구성을 잡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책 저자는 이런 구성의 문제를 자신이 개발한 사이트를 이용한 web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배경화면 만들기도 참 깜찍하게 소개시켜 놓았음)

사용처 2 : 디지탈 카메라 편집용
 > 서평자가 가장 필요로 했던부분이다.
     내가 찍은 2%로 부족한 사진의 맹점을 충분히 극복시키게 해주고 있다.
    사진이 번졌을때,  사진을 우아하게 만들때, 사진을 적당히 오려붙이고 편집할 때..  
    전문 디지탈 카메라 사진 편집이 아니고 일반적이지만 좋은 결과를 보고 싶다면 권장한다.
      (책은 디지탈카메라 아름답게 찍는 방법도 "책속에 책" 이라고 편집시켜 놓고 있다)

사용처 3 : 이모티콘 및 아이콘 제작용
 > web사용자를 위한 이모티콘 및 아이콘 제작인데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노력의 흔적들이 보인다.
    디자인에 중초보 ^^ 인 서평자가 조금 그 퀄리티가 높아졌다고 본다면 디자인 이제 하시는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한다.


서평자는 엉뚱한 디자인 주문에 포토샵 다루는 일이 본 책을 통해 조금 늘었났다. ^^
패턴을 뜰 수 도 있게 되었고, 조금 나아진 배경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다.
그냥 지금 약간 다룰줄 아는 포토샵을 조금더 잘 다루고 싶었다는 생각에 사본 책인터라 가격대비 만족이였다.
책은 여느 포토샵 책과 다를바  없다.
하지만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는 분야를 보고 싶다면 그리고 그 분야에 어떻게 이용되는지 약간의 중, 고급 팁을 보고 싶다면
본 책을 추천한다.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