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서적에서 언급하는 실용주의는 무엇인가?

'Pragmatic' 이란 단어는 "업무에 능한" 이라는 뜻의 라틴어 'pramaticus' 에서 나왔고 또
라틴어는 '(무엇인가를) 하기' 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파생된 말이다.
바로 이책은!!! ~하기에 관한 실행을 동반한 개발자 개몽 서적이다.

junit 책을 처음 접했을 당시 상황이 그려진다.
서점 수많은 책꼿이에 반드하게 꼿혀진 하얀색 책~~
그냥 그 하얀 다자인이 맘에 들었는데 내용 역시 junt를 간략하게 소개하는것이 참 맘에 들었다.
CVS, Junit, ANT(?) (기대하는 3번째책) 을 가름해봄 으로써 pramaticus의 추구하는 바를
짐작 할 수 있게 한다.

실행을 동반한 서적!!
바로 이책이 추구하는 목표인듯 하다.

본서적을 읽는데 있어서 TDD와 마찬가지로
"역자 주"를 간과하지 말기바란다.  바로 이 역자주는 번역자 이용원님의 기술이 녹아있는 부분 이기도 하기 떄문이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역자를 담당하게 되는데 본 Junit의 역자 이용원님께서도 다양한 필드에서 연구를 하셨을 것이 분명하다.
(이러한 이유는 책의 뒷부분에 나오는 Eclipse에서 junit를 사용하는 매뉴얼이 착실히 수록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원서와는 사뭇 다른 번역서가 한국개발자를 배려한 역자의 노력이 옅보이는 부분이다.
                
책의 내용을 보도록 해보자..
본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 구독 방법
1. 편안한 책상에 등받이가 쿠션기능이 있는 의자에 앉는다.
2.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본 서적을 놓고 작업자가 앉는다 (책은 배위에나 다리위에 있다)
3. 컴퓨터는 Eclipse를 띄워놓고 Junit의 처음시작을 타이핑 하며 읽도록 한다.

처음단계가 넘어가면 다음 단계부터는 "오른쪽 알통" 에 대해 깊이 깊이 생각해보도록 한다.

본 책은 순수 실행을 위한 가장 컴팩트한 교과라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군더더기는 없으며 그냥 ~하기를 위한 실행을 도모하기 위한 설명이다.
jUNIT에 대해 잔뜩 기대한 사람이라면 다소 실망 할 지 모르나 서평자와 같이 짧고 굵에 읽어 사용하기를
중심으로하는 개발자라면 추구하고 읽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 서평자 생각..
 project에 있어 가장 큰 복병은 개발자가 자신이 짠 코드의 오류에서 혹은 다른 팀원이 만들어 놓은 소스코드 속에 빠져
 도무지 문제가 어디서 발생되었는지 찾아가는 문제일 것이다.
 junit은 이런 복병을 숨을 수 없도록 요소 요소에 터랫을 박아 놓은 것 이라 볼 수 있다.
 
junit은 잘 구동되던 소스코드를 항상 잘 구동될 수 있도록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junit은 곳곳에 숨어져 있는 메소드단위 최척화  test in/out값을 가지고 있기에 개발자는 과거를 잊어도 된다. (좀심했나??)
 
 단 5개의 명령어 (assertEquals(), setup(), testEnd() , assertTrue(), assertFalse()) 만으로 이토록 훌륭한
 프로젝트 맨토를 구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면 본 서적의 임무는 다한것이다.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한다.
 이책을 읽음으로써 개발자 모두가 여유있는 시간속에서 개발이 이뤄졌으면 한다.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